눈에 떡하니 보이는 템

고동마을의 왼쪽으로 가서 오른쪽으로 가, 이 위치에 다다르면
떡하니 템이 있습니다. 기력의 조각,전투불능의 포켓몬을 절반HP로 회복시켜 줍니다.
후반부에 가면 모든 HP로 회복시켜주는 기력의 덩어리도 나옵니다.
이 아이템은 이따 후반에도 얻을 수 있지만
후반에 고전을 할 수도 있으니 미리 챙겨놓겠습니다.

 

규토리장인 강집

오시는 길에 우물 앞 검은 복장 기억하시나요? 로켓단입니다.
걔네들을 혼쭐내주러 갈테니 따라가줍시다.
로켓단들은 주로 꼬렛, 주뱃, 또가스 등의 포켓몬을 사용합니다.
꼬렛같은 노말포켓몬은 아직 격투포켓몬이 없으니 알아서하시고..(;)
주뱃은 꼬마돌의 돌떨구기로,
또가스는 꼬마돌의 매그니튜드로 해치울 수 있어
제가 꼭 쓰는 필수포켓몬입니다.

 

강집과 돌아온 야돈

그렇게 다 처치하고 오면 알아서 포켓몬이 회복되어 있습니다.
강집이 잘했다며 고마움의 표시로 수중에 있는 루어볼을 줍니다.

 

그러면서 자기소개를 합니다.
규토리로 특수한 볼을 만드는 규토리장인이라네요.
플레이하다보면 다양한 규토리들을 발견할 수 있으니 그때마다 맡기시면
하루 뒤에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아 물론 현실시간 하루요.^^
하지만 야매로 하시려면 밤 11시에 요청하시고 오전12시에 받으시면 됩니다,ㅋㅋ
최고 좋은 하이퍼볼이상의 효과를 얻으실 수 있으니, 노치트로 하실 분은 참고하세요!

 

규토리가 열리는 나무

집 위로 올라가면 나무가 보입니다.
열매 대신 규토리가 열리는 나무네요.
하얀 규토리는 스피드볼을 만드는데에 쓰입니다.
도망치는 게 주특기인 포켓몬을 잡는데 유용하죠.
조금 더 뒤에 그런 포켓몬이 나온답니다!

 

고동마을 체육관 관장 호일

자 그럼 이제 마지막으로 도장깨기하러 갑시다.
세 종류의 포켓몬을 가지고 있군요.
레벨 14의 단데기가 첫 등장하고
역시 레벨14의 딱충이와 레벨16의 스라크가
순서 상관없이 랜덤하게 나옵니다.
전 깨비참의 쪼기와 꼬마돌의 돌떨구기로 클리어했네요.

 

보상머신

이기고나면 역시 기술머신을 줍니다.
연속자르기로, 싸움이 길어질것같은 고전할만한 전투에 쓰인다고하네요.
빗나가지만 않으면 연속할수록 데미지가 올라가는 좋은 기술입니다.

 

라이벌 등장

이동하려 왼쪽으로 가다보면 라이벌이 등장합니다.
"로켓단을 네가 물리쳤다고? 그럼 그 실력을 나에게 보여줘 봐"

 

라이벌과의 전투

세마리의 포켓몬을 가지고 있군요,
모다피의 탑을 밤에 갔나봅니다. 레벨12의 고오스로 시작하네요.
레벨 14의 주뱃과 레벨16의 라이벌포켓몬이 등장합니다.
저는 치코리타라 마그케인이 나왔네요.
주뱃도 마그케인도 만능 꼬마돌이 이겨줬습니다.

 

Quest주는 NPC

전투를 끝내고 길따라 올라오면 새 NPC가 있습니다.
파오리를 찾아달라네요.

 

사진보고 따라오세요
뒤로 빙 돌아가야합니다 안그럼 도망쳐요
옆말고 위에서 몰아주세요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보상

또다시 새로 등장한 NPC에게 말을 걸면 보상을 줍니다.
플레이하다보면 꼭 필요할 때가 생기는 비전머신이죠.
풀베기지만 풀속성은 아닌 노말속성입니다.
바로 사용하지마시고 다시 고동마을로 돌아가줍니다.

 

보상

오른쪽 밑에 있는 집을 찾아서 들어가줍시다.
파오리를 찾아줬는데 자신은 보답이 없었다며 아이템을 줍니다.
화염타입의 포켓몬에 지니게하면 화염속성기술이 세지는 템입니다.
브케인이시면 쓰시고 아니시면 파세요. 4900원이나 하는 고가입니다.
돈모아두면 나중에 다 써요, 꼬박꼬박 모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