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전화번호

앞으로 이렇게 전투가 끝나면 또 보자며 번호를 따가는 애들이 있습니다.
참고로 전화는 7명까지 가능합니다.
참고로 얘는 꼬렛입니다.

저금이라고 쓰고...

"출발할 때 어머님께 말씀드리거라"
이 말을 무시했다면 여기서 이런 전화를 받게 됩니다.
엄마가 돈을 맡아준다네요.
간혹 금빛시티에서 쇼핑을 하고 아이템을 가져오기도 하지만
돈은 잘 보관해주니 참고하세요.

 

동굴 안 아이템

위로 가다 보면 어둠의 동굴이 나옵니다.
원래는 모다피의 탑을 최상층까지 정복하면 플래시를 얻어 밝힐 수 있지만
절 따라오세요, 플래시없이 얻어드릴게요.

두 칸 전진(위로 부딪히면 한 칸 아래로)
부딪힐 때까지 오른쪽으로
부딪힐 때까지 위로
부딪힐때까지 왼쪽으로
부딪힐때까지 위로
부딪힐때까지 오른쪽으로
부딪힐때까지 위로
부딪힐때까지 오른쪽으로
부딪힐때까지 아래로
부딪힐때까지 왼쪽으로
아래로(잘 따라오셨으면 템 앞에 도착합니다.)
얻고 나서..
부딪힐 때까지 오른쪽으로
부딪힐 때까지 아래로
이제 빛이 보일 겁니다.. 빛 쪽으로 왼쪽으로 가서 내려가면 동굴 탈출입니다.

 

열매가 열리는 나무

새로운 나무에, 새로운 열매네요.
이것도 유용하게 쓰이는 아이템 중 하나죠.
하나 더 얻는 방법이 있습니다.

 

포켓몬 교환

모다피를 잡아 롱스톤으로 교환하는 것이죠.
모다피는 아까 쓴맛 나무열매를 얻은 왼쪽 풀숲이나 오던 길 동굴 앞의 풀숲에서 잡을 수 있습니다.

 

덜덜이

쓴맛 나무열매를 맡아줍시다.
롱스톤도 쓸만한 포켓몬이니 갖고 플레이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꼬마돌이 있으므로 패스..

 

도라지시티 관장

모다피의 탑은 생략하겠습니다.
마지막 주지스님과 그전의 스님만 빼고는 다 풀 포켓몬 모다피므로
브케인이신 분은 불꽃세례로, 없으신 분은 깨비참의 쪼기로 올클가능합니다.
자 그럼 이제 체육관 관장입니다, 두 마리네요.

구구

첫 포켓몬은 레벨 7의 구구네요.
만능 진흙뿌리기로 공격해옵니다.
제가 꼬마돌을 쓰는 이유 중 하나인 돌떨구기를 쓰겠습니다.
렙 11이 되면 돌떨구기를 배워 새 포켓몬에게 두배 대미지를 주죠.
 

피죤

레벨 9의 피죤이 나옵니다.
역시 진흙뿌리기를 시전합니다.
꼬마돌에게도 안 좋은 두배 대미지지만 레벨이 더 높으니 무시하고 돌 떨궈 줍시다.

그러면 배지와 진흙뿌리기 기술머신을 줍니다.
당해보셔서 아시겠지만 공격도 되고 방어도 되는 좋은 기술입니다.
기술머신생길때 좋은 기술인지 알고 싶으시다면 상점에서 팔기를 시도해보세요.
좋은건 1500, 보통은 1000, 별로는 500원에 팔 수 있습니다.


클리어 후 나오면 공박사님이 포켓몬센터에 가면 조수가 있을 거라 하네요.

 

내가 보모냐

포켓몬은 여섯마리까지 델꼬다닐수있으니 참고하여 받아주세요.
알을 키워 부화시키면 나중에 아이템을 얻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