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시간=현실시간.

플레이하는 시간과 게임시간을 같이 맞춰주시는 게 편합니다.
요일마다 여러 위치에서 아이템을 주는 7명이 존재하기도 하고,
일부 상점은 특정 요일마다 열린답니다.

 

엄마=NPC

엄마가 다가와 포켓기어를 줍니다.
이것 역시 현실 요일과 같게 맞춰줍시다.

 

팁1

자, 여기서 제 팁입니다.
나중에 나무열매가 총 7개 필요합니다.
스타팅 포켓몬 모두 나무 열매를 지니고 있으니 맡아둡시다.

 

아이템위치

첫 아이템이네요.
풀숲 길 따라가다 맨 위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보입니다.
상처약이네요. 

열매가 열리는 나무

또 길 따라가다 보면 이런 모양의 나무가 있습니다.
위치도 제각각 나오는 열매도 제각각입니다. 어디에 뭐가 있는지 외워두면 좋겠죠.
여기선 나무 열매를 얻습니다.

 

NPC

길 따라오면 무궁시티에 도착합니다.
길 앞에 서있는 할아버지 NPC에게 말을 걸어 "예" 해줍시다.

 

보상

그럼 보상을 줍니다.
엄마한테 얻은 포켓기어에서 이 맵 카드를 끼워 지도를 볼 수 있게 됩니다.
플레이가 익숙한 분이라면 필요 없을지도요..

템주는 NPC

길 따라 위로 가다 보면 집이 나옵니다.
나무열매를 주네요.
집 왼쪽으로도 나무가 있으니 거기서 나무열매를 얻으시면..

 

짠. 나무열매가 순식간에 4개가 됐습니다.

열매가 열리는 나무

또 길 따라 위로 올라가다 보면 집 옆에 나무가 있습니다.
여기선 해독열매가 나오네요.

 

니가사는그집

오박사에게서 도감을 얻습니다.
저 파란 할아버지 기억해둡시다. 나중에 물물교환하거든요.

 

라이벌등장

다시 나오면 전화가 오고 빨리 오라합니다.
가는 도중에 만나는 빨간아이..

 

적이지만 귀여워

개인적으로 장크로다일보기 싫어서 이런 배치했습니다.
둘 다 귀엽쥬? 레벨링해뒀으면 쉽게 이길겁니다. 아니면 상처약써줍시다.

 

삐리빠빠빼리빠빠빼빼빼빼

도착하면 경찰이 라이벌 이름을 묻습니다.
박사에게 말을 걸어 이상한 알을 건네주면 본격 트레이너의 길로 출발.
그전에 집에 좀 들러줍시다.

만능치트

여기서 제가 애용하는 치트 등장합니다.
나무열매 4개와 상처약을 주인공PC에 넣어 해독열매만 남긴 다음,
위의 코드 두 개를 입력합니다.
끝나지 않았습니다, 치트로 얻어진 99개 마스터볼도 PC에 넣어주고 치트를 끕니다.
그 후에 빼고 싶은 아이템을 빼주고 가방을 열어보면

두둑한 가방

마스터볼이 볼포켓으로 정리되어있습니다.
앞으로 많은 아이템을 얻고 팔고 하게 될 텐데
미처 자리가 없어 못 얻으면 다시 와야 하거든요.
그리고 제가 다른 치트는 안 써도 마스터볼 치트는 쓴답니다.
꼭 잡아야 하는 포켓몬들이 존재하기도 하고, 볼 낭비=돈 낭비되거든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