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토리가 열리는 나무

이제 남은 길은 인주시티 오른쪽길입니다. 바로 동굴들어가지마시고
파도타기사용, 오른쪽으로 좀만 오면 규토리나무들이 있습니다.
담홍 규토리는 자신과 성별이 다르면 잡기 쉬워지는 러브러브볼의 재료입니다.

 

규토리가 열리는 나무

초록 규토리는 잡은 포켓몬이 바로 친밀해지는 특이한 프렌드볼의 재료입니다.

 

규토리가 열리는 나무

노랑 규토리는 달의 돌로 진화하는 포켓몬이 잘 잡아지는 문볼의 재료입니다.
관동지방가면 이런 포켓몬이 나옵니다.

 

알아만 두세요

그리고 위로 동굴이 있는데 아직은 안 갈 겁니다.
먼저 들어가고싶으시면 가보세요.
참고로 지나온 동굴과는 길이 연결된듯 안 연결된듯한 구조입니다.

 

숨겨진 아이템

하이퍼볼이 있던 지나온 동굴로 갑시다.
길따라 가다보면 여기로 나와집니다. 옆의 바위에 대고 클릭해봅시다.

 

길막오지고지리고렛잇고

나오면 황토마을 도착입니다.
길이 하나 보이는데 갈 수가 없네요, 강매나 하고 말야.

 

들어가지 마세요

옆은 포기하고 위로 갑시다.
단, 여기로는 가지마세요. 왜냐하면..

 

천원 탈취범들

이렇게 되기 싫으시면 피하시길.

 

열매가 열리는 나무

왼쪽 풀숲따라가다 왼쪽으로 파도타면 이 나무가 있습니다.

 

숨겨진 아이템

파도타고 위로 쭉 가다보면 길이 있습니다.
한 칸 띄우시고 클릭, 회복약입니다.
상태이상과 체력회복 둘 다 되는 유용하게 쓰이는 템입니다.

 

숨겨진 아이템

특정요일만 되면 이 곳은 NPC로 막혀있습니다.
무슨 요일인진 모르겠네요.. 
안 나타나는 날, 렙업템 이상한 사탕을 거둬줍시다.

 

기술머신주는 NPC

길따라 들어가다보면 집이 있습니다.
기술머신 10, 잠재파워를 줍니다.
가르친 포켓몬에 따라 타입과 위력이 달라진다고 하네요.

 

빨간 갸라도스

다시 분노의 호수입니다.
파도타고 올라오시면 빨간 갸라도스가 있습니다.
잡으시던지, 없애시던지..

 

아이템 겟또다제

갸라도스에게서 나온 빨간 비늘입니다.
무궁시티 위쪽 해독열매 옆집 기억하시나요? 물물교환하러 갈겁니다.

 

Quest..최악의 퀘스트...

갸라도스를 해치우고나면 검은 망토의 사나이가 있습니다.
정말 하기 싫지만 스토리진행을 위해.. 예 해줍시다.

 

물물교환

무궁시티입니다.
빨간 비늘을 탐내시네요, 학습장치와 바꿔줍시다.
포켓몬을 선두에 놓지않아도 경험치를 주는 템입니다.

 

비밀계단

상점이 수상했군요, 비밀계단이 나오네요. 들어가줍시다.

 

하 거슬려

석상을 지나치면 로켓단 두명이 달려드는 시스템입니다.
레벨링을 원하시면 다 싸우시고, 아니다 거슬린다 하시는 분은 아래를 보세요.

 

비밀 스위치

컴퓨터를 클릭하면 비밀의 스위치가 있다고하네요.
이제 로켓단원 안 나와요! 아 물론 여기만요...

 

왤케 잘해줘

밑의 층으로 가면 포켓몬을 회복시켜줍니다.

 

비밀번호1

로켓단원을 이기면 비밀번호를 알려줍니다.

 

비밀번호2
비밀번호 3
(일단은) 이걸로 끝

비밀번호를 가지고 지하2층으로 가 문을 열어줍시다.
간부 로켓단원을 이기고, 세마리 붐볼을 해치우면 끝입니다.
보상으로 비전머신06, 바다회오리를 주네요,
이제 진청시티 4개의 섬을..웁웁 하지만 전 아직 안 갈겁니다.

 

↑↑→↓←↑→

도장깨기하러 갑시다. 얼음으로 되어 미끄러지니 참고하시구요.
이 위치에서 위의 화살표대로 움직이시면 관장앞으로 갑니다.

 

기술머신 겟또다제

미처 캡쳐를 못했네요;;
기억나는대로 말해보면 메꾸리가 나왔다는 것..? 쥬쥬도 나왔던가...??;
(이 부분은 시간될때 수정하겠습니다)

그렇게 전투를 끝내시면 기술머신16, 얼다바람 을 줍니다.

 

하 딥빡

로켓단입니다. 계속 말썽이네요..ㅂㄷ...조지러 갑시다.

 

금빛시티 라디오타워 최상층

라디오타워를 쭉쭉 올라가줍시다.
그러면 국장행세를 하고있는 간부를 만납니다.

 

문이 열리네요

받은 열쇠를 딸 곳은 여기입니다.
게임센터 밑길은 막혀있으니 이름점치는 곳 왼쪽으로 와줍시다.

 

라이벌 등장

라이벌이 나타납니다..
레벨30의 골뱃으로 시작, 28의 코일, 30의 고우스트, 32의 포푸니와 라이벌포켓몬입니다.

 

121321

대놓템 두개를 얻으시려면 왼쪽부터 1,2,3입니다. 위의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카드키 겟또다제

길따라오시면 진짜 국장이 잡혀있습니다.
라디오타워 못 간 곳을 카드키로 갈 수 있습니다.

 

카드키 삽입!

여기에 끼우시고 길따라 가시면 됩니다.

 

로켓단 간부, 나름 최종 보스

이 긴 로켓단의 최종 보스격인 로켓단원입니다.
레벨 33의 델빌로 시작, 33의 또가스와 35의 헬가입니다.
헬가의 깨물어부수기 조심하세요.

 

클리어 보상 1

이제 인주시티 방울탑 갈 수 있겠군요.
하지만 뭐다? 저는 아직 안 간다!

.

클리어 보상 2

라디오 진행자 호두입니다. 노말포켓몬에게 지니게 하면 좋은 핑크빛리본을 주네요.

 

클리어 보상 3

NPC가 기술머신11,쾌청을 줍니다.
불포켓몬의 위력이 세지거나 메가니움의 솔라빔을 2턴할걸 1턴만에 할 수 있는...

공략쓰는데도 로켓단은 버거워요ㅠㅠ

+ Recent posts